본문 바로가기

참된

하나님의 교회는 새 언약으로 언약한 하나님의 백성

세상에 수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백성이라 자처하며, 하나님을 아노라 외칩니다. 과연 그들은 하나님의 백성이며, 진정 하나님을 아는 사람들일까요? 성경은 어떤 사람들이 하나님의 백성이라 증거하고 있을까요?

예레미야 31장 31~34절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맺으리라 이 언약은 내가 그들의 조상들의 을 잡고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내던 에 맺은 것과 같지 아니할 것은 내가 그들의 남편이 되었어도 그들이 내 언약을 깨뜨렸음이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그러나 그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과 맺을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들의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그들이 다시는 각기 이웃과 형제를 가리켜 이르기를 너는 여호와를 알라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나를 알기 때문이라 내가 그들의 악행을 사하고 다시는 그 를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하나님께서는 장차 새 언약을 세우실 것이며, 새 언약을 지키는 자들이 바로 하나님의 백성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새 언약을 지키는 자들은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하나님을 아는 자들이라고 하셨습니다. 그 약속의 말씀대로 하나님께서는 친히 이 땅에 오셔서 새 언약을 세워주셨습니다.

누가복음22장 15, 19~20장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또 떡을 가져 감사 기도 하시고 떼어 그들에게 주시며 이르시되 이것은 너희를 위하여 주는 내 몸이라 너희가 이를 행하여 나를 기념하라 하시고 저녁 먹은 후에 잔도 그와 같이 하여 이르시되 이 잔은 내 로 세우는 새 언약이니 곧 너희를 위하여 붓는 것이라

이 장면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운명하시기 전날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을 지키시는 장면입니다. 그런데 예수님께서는 이 유월절을 가리켜 무엇이라고 하셨습니까? 내 피로 세우는 새 언약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유월절은 새 언약의 핵심입니다. 따라서 유월절 새언약을 지키지 않으면서 하나님의 백성이라 할 수 없고, 하나님을 아노라 할 수 없습니다.

오늘날 수많은 교회가 있고, 수많은 기독교인이라 자처하는 사람들이 있어 하나님의 백성이라 말한다 할 지라도 하나님을 아노라 할 지라도 하나님께서는 그들은 내백성이 아니라 하셨고, 나를 모르는 자들이라 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세워주신 새 언약 유월절이 주후325년 니케야 종교회의에서 사라진후 1600년이라는 장구한 세월동안 지켜지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오늘날에도 여전히 하나님께서는 새 언약으로 언약한 백성들을 찾으십니다. 그러기에 이 마지막 시대 또 다시 새 언약 유월절을 가지고 등장하시는 그 분이 우리의 하나님이시며 구원자이심을 성경은 증거하고 있습니다.

이사야 25장 6~9절

만군의 여호와께서 이 산에서 만민을 위하여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포도주로 연회를 베푸시리니 곧 골수가 가득한 기름진 것과 오래 저장하였던 맑은 포도주로 하실 것이며 또 이 산에서 모든 민족의 얼굴을 가린 가리개와 열방 위에 덮인 덮개를 제하시며 사망을 영원히 멸하실 것이라 주 여호와께서 모든 얼굴에서 눈물을 씻기시며 자기 백성의 수치를 온 천하에서 제하시리라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셨느니라 그 에 말하기를 이는 우리의 하나님이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그가 우리를 구원하시리로다 이는 여호와시라 우리가 그를 기다렸으니 우리는 그의 구원을 기뻐하며 즐거워하리라 할 것이며

사망을 영원히 멸하기 위해 오래 저장되었던 포도주, 즉 1600년이나 지킬 수 없었던 유월절을 로 연회를 베풀어 주시는 그분이 바로 우리의 하나님이며, 우리를 구원하실 분임을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 약속대로 이땅에 오셔서 우리를 새 언약의 백성으로 삼아 주신 분은 안상홍님이십니다.

 

 

https://youtu.be/WMsc8_Yp1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