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된

초막절 지켜서 성령받는 하나님의 교회

얼마전만 해도 더워서 반팔을 입었는데 며칠새 갑자기 쌀쌀해졌네요. 니트티에 경량패딩까지 입어도 서늘함이 느껴질 정도네요~ 그래서 겨울옷을 꺼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웃님들~~ 이런 환절기마다 늘 강조해도 부족함이 없지요~~감기 조심하세요~~~가을이 무르익어 가니 하나님의 가을 절기도 이제 마지막 절기인 초막절을 지키고 있습니다. 

초막절은 가을 절기를 대표하는 하나님의 규례로서  이스라엘 민족들은 각종 나뭇가지로 꾸며진 초막에 거하며, 이웃을 돌보고 기쁨으로 초막절 절기를 지켰습니다.

 




이스라엘 민족들은 초막절 절기를 독특한 의식으로 치렀는데요~ 초막(草幕)이라는 말에서 보여주듯 그들은 산과 들에서 종려나무 가지와 은매화라 불리는 화석류나무 가지, 산버드나무 가지 등을 가져다가 성전 마당 또는 집 마당, 집 지붕 위등에 초막을 짓고 그곳에서 거하며 지키던 절기입니다.



초막절의 유래

초막절 절기는 모세가 시내산에서 두 번째 십계명을 받아 내려온 후, 십계명인 언약의 돌판을 안치하기 위해 성막을 지었던 것에서 그 유래를 찾아볼 수 있는데요~ 이스라엘 민족들은 성력 7월 15일부터 22일까지 7일 동안 성막을 짓기 위해 금은, 포목과 목재 등 다양한 재료를 가지고 왔습니다. 모세는 이 모든 재료를 모아 하나님께서 지혜와 솜씨를 주신자들에게 성막을 짓게 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성막 지을 재료를 모으던 날을 기념하여 이스라엘 백성들이 대대에 이 절기를 지킬 수 있도록 초막절을 제정해주셨습니다. 


레위기 23장 33~44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일러 가라사대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칠월 십오일은 초막절이니 여호와를 위하여 칠일 동안 지킬 것이라 ··· 첫날에도 안식하고 제 팔일에도 안식할 것이요 첫날에는 너희가 아름다운 나무 실과와 종려 가지와 무성한 가지와 시내 버들을 취하여 너희 하나님 여호와 앞에서 칠일 동안 즐거워할 것이라 너희는 매년에 칠일 동안 여호와께 이 절기를 지킬지니 너희 대대로의 영원한 규례라 너희는 칠월에 이를 지킬지니라 너희는 칠일 동안 초막에 거하되 이스라엘에서 난 자는 다 초막에 거할지니 



​초막절의 의미

초막절은 그저 초막을 짓는 것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속에 숨은 참된 의미가 숨겨져 있습니다. 그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예레미야 5장 14절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 내가 네 입에 있는 나의 말로 불이 되게 하고 이 백성으로 나무가 되게 하리니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백성들을 나무로 표현하셨습니다.  다시 말해 초막절에 각종 나뭇가지를 모은다는 의미는 하나님의 백성들을 모은다는 뜻입니다. 또한 초막절의 유래 가운데 모세가 성전 지을 재료를 모았던 것도 이와 마찬가지입니다.


요한계시록 3장 12절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하나님을 믿고 따르는 거룩한 백성을 일컬어 성전의 기둥이라고 하신 것은, 우리들이 곧 성전 재료이며 초막절의 성전 재료를 모았던 것 또한 성전 재료인 하나님의 백성들을 모을 것에 대한 의미가 숨어 있습니다. 즉 초막절은 단순히 나뭇가지로 지키는 절기가 아닌 하나님의 백성을 모으는 전도대회라는 의미합니다. 



​초막절의 축복


초막절이 중요한 것은 이 절기 속에 담긴 하나님의 약속이 있기 때문입니다. 초막절을 지키는 모든 인류에게 하나님께서는 이렇게 축복해주셨습니다.






​스가랴 14장 16~19절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열국 중에 남은 자가 해마다 올라와서 그 왕 만군의 여호와께 숭배하며 초막절을 지킬 것이라 ··· 예루살렘에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에게는 비를 내리지 아니하실 것인즉 ··· 초막절을 지키러 올라오지 아니하는 자의 받을 벌이 이러하니라 

하나님께서는 초막절을 지키는 자들에게만 비를 내려주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성경에서 말하는 ‘비’는 성령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요한복음 7장 2, 37~39절



유대인의 명절인 초막절이 가까운지라 ··· 명절 끝날 곧 큰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가라사대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이는 그를 믿는 자의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스가랴 선지자는 ‘초막절을 지키는 자에게 비를 내려주신다’고 기록했고, 예수님께서는 ‘초막절을 지키는 자에게 성령을 주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느 시대든지 초막절을 지키는 자들만이 하나님께서 주시는 성령을 받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초막절은 나팔절과 대속죄일을 포함하는 가을 절기를 대표하는 규례로서 하나님을 믿는 자라면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교회는 성경대로, 예수님께서 본보이신대로 초막절을 지켜서 늦은 비 성령을 충만히 받아서 폭발적인 성령의 역사로 하나님의 교회가 전세계에 건설되고 수많은 영혼들이 시온인 하나님의 교회로 몰려오고 있습니다. 지금은 초막절 시대입니다. 반드시 하나님의 교회로 오셔서 초막절 지키시어 재앙에서 구원받고 성령 받아서 구원 받으시길 바랍니다.


https://youtu.be/yG8ZW5X2PYs